구글 크롬캐스트3 연결하는 법 / 큰화면으로 넷플릭스 보기!
본문 바로가기
취향찾기/하는방법찾기

구글 크롬캐스트3 연결하는 법 / 큰화면으로 넷플릭스 보기!

by 하이바이써머 2021. 10. 9.
반응형






저희집은 제가 16살에 이사오면서 산 10년된 삼성 벽걸이티비를 사용하고 있어요ㅠㅠ
셋톱박스도 푸른방송에서 설치한 삼성 헬로티비를 이용중인데 부모님들은 미러링이라던가 스마트티비 같은걸 잘 모르셔서
대충 영화도 구매해서 볼 수 있고 채널수도 많은걸로 설치하신 것 같아요..!

그러던 어느날 아버지가 저한테 "너도 오징어게임 봤나?" 물으시는거 있죠
갑자기 그걸 듣고나니 이미 전세계 사람들이 다 본 핫한 드라마를 저희 부모님만 못보고 있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안좋았어요 ㅜㅜ

전 사실 폰으로 봐도 상관없지만
부모님은 그렇게 보시면 눈도 아프고 목도 아프고 불편하시니까 티비로 화면을 미러링해서 보여드리자
마음을 먹고 구글 크롬캐스트를 쿠팡으로 질렀습니다








그렇게해서 지른 구글 크롬캐스트 언박싱을 오늘 해보려고해요!







이번에도 역시 쿠팡와우 회원인 저는 쿠팡에서 크롬캐스트를 검색했어요 :)
사실 오늘 도착 보장과 일주일정도 걸리는 제품 둘 중에 고민을 했는데 이왕 살거면 바로 오는걸로 받아서
얼른 연결하고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ㅎㅎ




크롬캐스트4는 리모컨도 있고 오류도 보완돼서 더 좋다고하지만 저희집은 3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이걸로 골랐어요

넷플릭스, 유튜브, 웨이브, 크롬, 왓챠, 벅스와 지니 뿐만아니라 쿠팡플레이까지 지원되더라구요

왠만한 어플은 거의 다 이용가능 한 것 같아요!







크롬캐스트 3 는 박스 옆면에 적혀있듯이 리모컨이 별도로 없고 휴대폰 앱에서 음량조절이라던가 빨리감기 등의 조작이 가능해서 오히려 더 쉬웠어요!








박스를 열자마자 나오는 블랙 색상의 동글!
G로고가 깔끔하게 새겨져있네요








구성품입니다!
위에서부터 충전케이블, 충전단자, 크롬캐스트기기(HDMI연결)이렇게 세가지와 간단한 설명서가 있어요







기계치라 설명서를 일단 읽어 볼게요
보기엔 쉽다지만 실전은 만만치 않을테니 대충 읽어줍시다 ㅎㅎ







우선 요 아이는 티비 뒷면에 있는 HDMI구멍에 연결해줄거구요








요아이들은 전력을 끌어오는 애들이라 콘센트에 꽂아서 크롬캐스트 기기에 연결해줄거에요







연결하면 이런 형태가 됩니다











자 이제 기기 연결을 다 했으면 핸드폰으로 넘어와야해요









우선 가장 첫번째로 보이는 구글홈 어플을 다운받아줍니다!







구글계정에 연결해주세요











집만들기 귀여워요 ㅎㅎ
쭉쭉 진행하시면서 새 기기로 등록해줍니다






다양한 구글제품이 보이네요..! 맨 위에있는 크롬캐스트,구글티비로 설정합니다
티비가 사용하는 와이파이와 핸드폰이 사용하는 와이파이가 같아야해요! 비밀번호도 입력해줍니다
마지막 단계로 업데이트를 마치면 끝입니다..!







이렇게 티비 크롬캐스트연결, 핸드폰 어플에서 연결이 끝나면 크롬캐스트를 실행할 준비가 끝이납니다..!
드디어 ,,,









어플에서 연결 하기전에 티비 외부입력 누르셔서 HDMI채널로 바꿔놓으셔요

그럼 전 요즘 넷플릭스를 가장 많이 이용하니까
이걸로 한번 시도해볼게요






가장 상단 우측에 프로필사진 옆으로
와이파이로고같은 모양과 네모 테두리의 아이콘이 보이실거에요
앞으로 어떤 어플이든 미러링이 가능하다면 이런 아이콘을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눌러줍니다









하단에 연결 디바이스의 종류가 떠요
설정해놓은 디바이스로 연결해주면돼요








연결이 성공하면 이렇게 빨간색의 꽉 찬 아이콘으로 바뀌게 됩니다!









크롬캐스트를 지른 목적
오징어게임을 실행시켜보았어요 ..!
보시는 캡쳐는 리모컨의 기능을 하는 화면이에요

첫번째는 연결상태를 나타내고
두번째를 누르면 회차를 고를 수 있고
세번째는 자막 여부, 언어 선택이 가능하고
네번째는 음량조절하는 아이콘입니다!

처음에 소리가 너무커서 티비 리모컨으로 소리를 줄이려고 해봤는데 안되더라구요
어플로만 소리 조작이 가능한 것 같아요!






기계치가 혼자 힘으로 크롬캐스트 연결에 성공한 증거 사진이에요 :)


핸드폰으로 멈춘 상태에서 티비화면을 찍었더니 화질이 많이 깨지네요 ㅋㅋㅋㅋ
그래도 큰 화면으로 부모님 보여드릴 생각에 뿌듯해요




*결론*

티비를 바꾸거나 셋톱박스를 바꾸는 것 보다 훨씬 좋은 가성비에 괜찮은 기능을 추가한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합리적인 소비는 항상 옳습니다
이걸 지금 알았다는게 참 아쉽네요 ㅎㅎ

아! 혹시 이 글 보고 연결 하시다가 막히거나 어려운 부분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

다음 정보글에서 또 찾아뵐게요 안녕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