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선 샴푸 추천, 예민한 두피용 샴푸 : 닥터바이오 랩업 샴푸 [내돈내산 솔직후기]
본문 바로가기
취향찾기/추천하는 내취향

건선 샴푸 추천, 예민한 두피용 샴푸 : 닥터바이오 랩업 샴푸 [내돈내산 솔직후기]

by 하이바이써머 2021. 11. 1.
반응형






어렸을때부터 머리밑부터 뒷목까지 피부가 예민해서 아무 샴푸나쓰면 피부가 딱지처럼 일어나곤했어요
특히 환절기처럼 건조한 날씨에는 더 심하게 붓고 아팠어요,,
한동안 잠잠하길래 무심코 추석선물로 들어온 값싼 샴푸를 썼는데 고새 다시 뒤집어지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래서 급하게 리뷰 몇개 뒤져보고
성분이 좋은 샴푸중에서도 약산성이고 임산부부터
애기들까지 쓸 수 있는 순한 샴푸를 찾았어요

그게 오늘 리뷰할 닥터바이오 랩업 샴푸고
아직 3일차 사용중이지만 후기를 써보려고합니다!












닥터바이오 랩업 샴푸는 베이비바닐라향이고 용량은 750ml 로 요즘 1000ml씩 나오는 샴푸들보단
적은 용량이지만 너무 작지도않게 나왔어요.









상품 상세 안내페이지에 적힌 문구에요
온 가족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샴푸로 임산부도 이미 많이들 사용하고 후기가 좋더라구요!












포장상자 뒷면에도 민감한 두피에 사용하는 미산성 샴푸라고 안내해주고있어요 또 건조한 두피에 수분도 부여해준다고해요













성분표도 식물유래성분이 많이 포함된 약산성을 이미 강조하고 있네요!
원래 사람 피부가 약산성에 가까워 모든 클렌징 제품을 약산성에 맞춰서 사용하는게 좋다고해요
특히 여성청결제나 바디워시는 더더욱 그러해요













사용법은 다른 샴푸와같이 모발에 물을 듬뿍 적셔
샴푸 거품을 내서 머리를 마사지해준 후 행궈내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되요











용액은 투명하고 묽은 겔 느낌이에요
확실히 시중에 나오는 다른 샴푸보다 거품이 덜 나는 느낌인데 거품입자는 훨씬 부드러워서 오히려 좋았어요
향은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았지만 저는 이미 약산성 클렌저에서 자주 맡던 향이라 괜찮았어요 ..!





그리고 간단히 3일차 사용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이틀차부터 건선증상이 확연히 줄어들었어요!
샴푸를 구매하면서 알로에수딩젤도 같이 구해서 드라이 전 후로 수딩젤과 함께 피부를 관리해주고 있는데
빨갛게 벗겨지던 피부도 진정되었고 긁어서 딱지를 때고싶었던 증상도 많이 완화되었어요

단점을 하나 꼽자면 사용하고 행굴때 조금 모발이 뻐덩뻐덩해지는 느낌이 없잖아있어요
아무래도 약산성 샴푸다보니까 그런 것 같은데
그 부분은 후에 린스랑 트리트먼트로 관리해주니까 오히려 다른 계명활성제가 많이 들어간 샴푸들보다 정전기같은게 덜 한 느낌이었어요


전 쿠팡에서 2만원 가까이 주고 구매했는데
사실 이게 샴푸치고 가격이 예쁘진 않아서 충분히 한통 다 써보고 재구매 할 지 고민해봐야할 것 같아요..!
하지만 당장은 샴푸가 너무 순하고 제 피부에 잘 맞아서 이대로만 쓴다면 쭉 구매할 것 같아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