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교동 제주도 감성 술집 : 화성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기저기/대구 맛집

대구 교동 제주도 감성 술집 : 화성

by 하이바이써머 2021. 10. 19.
반응형






위치 :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123길 20-3
영업시간 :
매일 11:00-2:00 (1:00 라스트오더)
매일 14:00- 17:00 (브레이크타임)








교동 골목 한켠에 위치한 여름 제주도를 연상하게하는 술집 '화성'에 다녀왔어요!
저희는 5시 브레이크타임이 끝나는 시간에 맞춰 가서 웨이팅없이 바로 착석했답니다 ㅎㅎ








화성에 가는 입구는 두가지가 있는데 여기보이시는 길이 저희가 들어간 입구로 통하는 길이에요 ㅎㅎ









골목 입구에는 이렇게 화성로고와 간단한 메뉴가 적힌 입간판을 찾을 수 있어요 !










들어가자마자 파도 bgm이 계속 흘러나오는데 여름에오면 분위기 미칠거같아요! 너무예뻤어요










실내로 들어가기전 이곳에서 큐알체크인을 하고 들어가야합니다 ㅎㅎ 바닷가 해변에 있는 바를 생각나게 하네용








여름 컨셉이 되게 강해서 실외에 좌석비율이 높은편이었어요. 요즘 날씨가 너무 추워져서 밖에는 앉는 사람이 없지만..!










실내로 들어와서 착석하면 음식주문전에 간단한 식전음식이 나와요
유동식과 고기장조림, 같이곁들여나오는 채소까지 한번에 먹으니까 너무 맛있고 입맛이 돋는거 있죠..?
벌써부터 제주도에 와 있는 기분이었어요










그리고 주문한 술이 나왔습니다..!
제주위트에일(7000원)과 한라봉하이볼(7000원)이에요!

위트에일은 상큼한 느낌의 귤향이 올라오는 깔끔한 맥주였고 한라봉하이볼은 말해뭐해 ~
한라봉향 그득그득한 달달한 소다맛 술이었어요
둘다 너무 맛있어서 맛보느라 정신없었어요 ㅎㅎ









그리고 여기오기전 꼭 한번 먹어보고싶었던
고사리해장국(9000원)이에요 :)
제가 생각한건 고사리를 잘게잘게 찢어 고아내 추어탕같은 느낌이었는데 맛이 전혀 달랐어요!
오히려 고기의 맛이 더 풍부한 진한 닭칼국수느낌의 해장국이었어요
친구 어머니가 꼭 먹어보라 하셔서 친구도 궁금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뒤이어 나온 흑돼지 돔베고기 한 상(29000원)입니다!
구성이 알차서 시켰는데 정말 한 상 꽉 차도라구요
돔베고기, 모듬쌈이 기본으로 나오고 거기에 차돌이들어간 된장찌개와 곤드레나물밥이 함께나와요
멜젖과 보리쌈장이 같이 나오는데 고기랑 같이먹으니까 여기가 대구인지 제주도인지 분간이 안갈정도..











특히 저는 곤드레나물밥을 정말 좋아하는데
한 상 차려지고나서부터 술은 뒷전 , 식사로 먹기시작했어요 ㅋㅋㅋㅋㅋㅋ
곤드레밥이랑 된장찌개랑 환장의조합..🧡
너무사랑합니당










식사가 끝나고 나와 조금 더 둘러봤어요
빔프로젝터로 불멍할 수 있는 영상도 틀어주셔요 ㅎㅎ











지루한 대구에 제주도 감성을 한덩이 던져준 화성..!
여름에 꼭 한번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공간이에요
타지에서 친구가 온다면 데려갈만한 맛집이기도 할 것 같아요
다들 화성에서 제주도 여행 대리만족 해봐요 ~~




반응형

댓글